반응형


정확한 미세먼지 분석 어플 - 미세투데이


요즘 미세먼지가 장난아니죠? 차량2부제 이야기도 나오고.. 하늘도 어둑어둑하고.. 목도 따갑고..


그래서 이제 필수앱이 되고 있는 미세먼지 앱!


하지만 미세먼지 앱도 워낙 다양하고 복잡하기도하고, 여러 기능들이 섞여있어 본업(?)에 충실한 앱이 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심플하고 깔끔하고 정확한 미세먼지 앱을 소개드립니다.


정확한 미세먼지, 오늘 내일 날씨 정보는 미세투데이!


미세투데이 다운로드


스토어에서 미세투데이를 설치해보세요~


설치를 하면 파랑이 구름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리고 접속해보시면 현재위치의 미세먼지 정보가 먼저 보여집니다


이런.. 8단계중 6단계. 상당히 나쁘다고 뜨네요! ㅠ


왜 나빰은지 상세한 내용을 보기 위해 밑에 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상세한 내용이 나오네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질소

오존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그리고 해당 정보는 한국환경공단(에어코리아)에서 가져오나봅니다

좀더 내려보시면 내일의 미세먼지 예보가 있네요


세부사항으로 

PM10 측정소

PM2.5 측정소

NO2 측정소

O3 측정소

CO 측정소

SO2 측정소

업데이트 시간


이 나오네요~


그리고 상단에 공유하기 아이콘 누르면 카카오와, 페이스북, 그리고 링크형태로 공유할 수 있네요





이제 내가 있는 위치가 아닌 특정 위치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대치동이라고 치니 자동으로 주소가 나오고 클릭하면 바로 즐겨찾기로 등록되네요

이렇게 몇번 연속 등록해보니 더이상 등록이 안되네요

위치 지정은 6군데까지만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왼쪽 메뉴를 보면 미세먼지 8단계 모드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매우 나쁨 이상일떄는 최대한 실외 활동을 자제' 해달라고 합니다.

이럴땐 방콕!


8단계를 살펴보면

최고, 좋음, 양호, 보통, 나쁨, 상당히 나쁨, 매우나쁨, 최악

으로 8단계로 구분됩니다


우측 상단에 쿠폰아이콘을 누르면 다양한 쿠폰도 보이네요~


설정 메뉴에 들어가시면, 즐겨찾기 했던 주소정보를 편집할 수 있고, 특정단계가 되었을 때 알람이 오도록 할 수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젯기능인데요.

총 3개의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젯을 등록하려고 하면 위젯설정 방법이 보이네요


미세먼지를 사용하다보니 알람등록해놨던게 울렸어요!!

매우나쁨이래요....헐...ㅠㅠ 



도대체 언제 미세먼지 없는 세상에서 살수 있을까요..


미세먼지 없어지는 그날 까지 미세투데이와 함께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 해보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