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비트코인 시세가 천만원을 돌파하면서 다시 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불과 몇달전까지만 해도 300만원대였던 비트코인은 최근 급등하면서 천만원을 넘었는데요.

 

 

가장 핫할때 거의 3천만원정도 시세가 올라갔던게 다시 재연이 될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그래서 이참에 비트코인의 실시간 거래현황을 볼 수 있는 사이트 하나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사이트는 블록체인 닷컴(www.blockchain.com)입니다. 이 사이트는 거래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게 메인인 사이트는 아닌데, 실시간으로 거래현황을 한눈에 보기 편해서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접속 : https://www.blockchain.com/ko/btc/unconfirmed-transactions

 

 

접속해보면 미승인 거래건수가 보이는데요. 

 

비트코인의 경우 완전 실시간으로 거래되는게 아니라 수수료에 따라 승인이 빨리될수도, 늦게될수도 있는 구조이므로 모든 거래가 바로 처리되지 않고 미승인 거래로 남아있게 됩니다.

 

한참 비트코인 시세가 떨어질때는 미승인 거래수가 1000건 대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핫해지면서 2만건이 넘어가고 있네요. 가장 핫할떄는 10만건이 넘었던 기억이..ㄷㄷ

 

 

 

실시간 거래되고 있는 정보들을 보시면 링크가 있는 링크를 눌러 들어가면 거래에 대한 상세정보가 보이게 됩니다.

 

탈중앙방식인 코인답게 거래정보가 다 공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세를 안보더라도 미거래건수만 보면 코인이 핫한지 식었는지 알 수 있으니, 코인 거래하시거나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