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ETFLIX

승리호(2021)

 

 

작품정보

감독 : 조성희

출연 :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 리처드 아미티지, 박예린

각본 : 조성희, 윤승민, 유강서애

장르 : 한국영화, 액션&어드벤처, SF&판타지

관람등급 : 12세이상 관람가

 

 

줄거리

2092년, 지구는 병들고 우주 위성궤도에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UTS가 만들어졌다. 우주쓰레기를 주워 돈을 버는 청소선 승리호는 사고 우주정 안에 숨어있던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다. 돈이 절실한 선원들은 도로시를 거액의 돈과 맞바꾸기 위한 위험한 거래를 계획하는데...

 

 

2092년을 배경으로 한 영화 '승리호' 앞으로 약 70년 뒤 이야기며, 영화는 63빌딩과 광화문을 배경으로 시작됩니다. 환경오염이 극에 달한 지구이며, 누구나 방독면을 착용하면서 살아야 하는 지구 이야기입니다. 

 

 

그 지구에는 95% 인류가 머물지만 선택받은 5%는 우주밖 모든게 아름다운 환경을 갖춘 우주정거장 같은 곳에서 살고있습니다.  이런설정은 다른 영화에서도 많이 보던 설정인것 같네요. 다만 우주쓰레기로 부터 이곳의 피해를 막기위해 우주청소부들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에서는 신선한 소재가 아닌가 싶습니다.

 

승리호의 조종사이며 한떄 UTS지니어스 프로그램의 첫번째 입양자였던 김태호(송중기)는 과거 잃어버린 딸을 찾기 위한 여정을 하고 있습니다. 송중기는 송혜교와의 이혼 이후 첫작품이라 많은 언론과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자연스레 작품 홍보도 되었던거 같습니다.

 

승리호의 선장인 장현숙(김태리)는 UTS 지니어스 프로그램의 공학재원으로 구매입양되었고, 과학기술에 많은 기여를 한 천재선장입니다. 과거 드라마와는 다른 터프한 느낌의 이미지를 연기하는데,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보다보니 잘 어울리네요. 카리스마도 있어보이구요

 

유해진이 영화나온다길래, 예고편에서는 볼수없어서 영화속에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는데,  놀랍게도이 업동이라는 전투로봇이 유해진입니다. 승리호의 선원이자 작살잡이인 업동이는 여성의 정체성을 가진 로봇으로 인간처럼 보이기 위해 열심히 돈을 모으는 로봇이죠

 

도로시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 이 소녀는 이 영화의 핵심인물이며, 이 소녀를 지키고 빼앗기 위한 내용이 전재됩니다. 강꽃님(박예린)이라는 이름의 귀여운 이 소녀는 승리호 선원들에게도 중요한 인물이 되어가죠.

 

승리호의 기관사인 타이거박, 박씨라고도 불리는 박경수(진선규). 과거가 있는 남자이며, 티타늄 도끼를 휘두르며 온몸에 문신을 한 무시무시한 외모지만 꽃님이를 가장 아끼는 정이 많은 인물입니다.

 

그리고 '리처드 크리스핀 아미티지' 배우가 연기한 James Sullivan. 설리반은 또하나의 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나이많은 과학자이자 대장이죠. 인간본성을 혐오하고 있는 그는 자신이 믿고있는 것을 실천하기 위해 꽃님이를 찾아다니는 인물입니다.         

이 사람이 낯선분들도 있겠지만 꽤 많은 작품에 나왔던 배우입니다. 

1971년 영국생으로 연극으로 데뷔하여, 빛을 그린 사람들, 미스 메리 로이드, 캡틴아메리카, 호빗, 인투더스톰, 거울 나라의 엘리스, 필그리미지, 오션스8과 같은 작품들에서 출연했으며, 이미지가 다 달라서 못알아볼수도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깜짝 등장하는 김향기! 스포방지를 위해 정체는 이야기 하지 않겠지만, 깜짝놀랐습니다 ㅎㅎ. 돼지아빠를 언급하며 등장하는 그녀는 비행선 위에서 우주를 배경으로 카리스마 있게 책읽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네요

미리 보면 좋은 영상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과학채널 '안될과학' 에서 영화 '승리호'와 관련된 우주쓰레기 에 대한 내용을 최근에 특집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우주쓰레기에 대하서는 인공위성 잔해 등이 모여있는, 지구 주위를 돌고있는 쓰레기정도로 생각했는데, 해당 영상을 보고 왜 생겼는지, 어느나라에서 많이 생기게 했는지, 없애는 방법들이 어떤게 있는지 등 자세한 내용을 알게 되었고, 승리호 영화 보기전에 보니 확실히 더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서 같이 영상링크 공유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Gngo2G5Y9s

 

안될과학 유튜브 영상에서도 나오지만, 우주쓰레기를 일부러 만든 나라!!! 라가 있다고 하는데.. 결국 또 그나라인가..라는 생각이 들면서 분노하게 되었네요. 그 나라는 바로 차이나..!

영상을 보시면 상세한 설명이 나오겠지만 아래와 같이 저 빨갛고 초록 점들이 중국에서 임의적으로 만든 우주쓰레기라고 합니다. 저런 쓰레기가 많을 수록 지구로 떨어지는 쓰레기 수도 늘어나고, 지구를 도는 위성이나 우주정거장에 피해를 입을 확률도 높아질테니 승리호에서 나오는 청소부들같은 존재가 나중에 진짜로 생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람평 & 평점

영화 '승리호'는 우리나라 우주작품 영화 중에서는 단연코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제가 최고라고 했던 점은 소재와 우주배경의 전투씬이나 액션씬등이 국내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준이였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정신없는 전개와, 어느정도 아쉬운 스토리 구성이 미흡했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주말을 즐겁게 해준 영화임은 분명한거 같습니다.

이 영화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 평점을 여러곳에 취합해보니 생각보다 높지 않은거 같습니다. 여러 곳의 평점을 취합해보니 10점 만점에 7.6점정도 나오는거 같네요.

 

평점 : 7.6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