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브라우저에서 친구랑 카톡하기!!


IE, 크롬 등 PC 브라우저를 통해 카카오톡을 하고 싶은데, 카카오톡 웹 버전을 지원하지 않아 아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 카카오톡을 하게 된다면 굳이 설치할 필요도 없고 편할텐데 아마 보안적 이슈나, 서비스 측면에서 검토했을 때 굳이 지원할 필요가 없다고 카카오사에서 판단했을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한적이나 친구랑 웹브라우저를 통해 카카오톡 채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이 방법은 새로운 방법은 아니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기능을 이용하는 겁니다. (이미 알고계신분들은 에이 별거 아니네..라고 하실수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다들 아실거 같습니다. 보통 쇼핑몰, 식당, 스토어 등을 홍보하기 위해 개설하여 플러스친구 고객을 확보한 후 이벤트나 광고를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전달하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플러스 친구는 이런 가맹점들만 생성하는걸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지 않아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플러스 친구를 개설한 후 브라우저로 친구랑 카톡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검색사이트에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검색해보세요



그리고 접속합니다.^^


로그인할 때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생성을 했기 때문에 플러스친구1 이라고 나오는데요. 아마 처음하신분들은 '새 플러스친구 만들기' 를 눌러서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플러스친구 개설하기로 들어오시면, 플러스친구 이름과 검색용 아이디 등 몇가지 정보만 간단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플러스친구의 프로필 사진과 배경사진을 선택하여 꾸밀 수 있습니다.

자 생성을 완료하면 이런 홈 화면이 뜨는데요. 왼쪽에 보이는 1000건의 무료 발송 메시지는 내 플러스친구 계정을 추가 한 사람들에게 일괄적으로 메시지를 발송할 때 1000건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0건이 넘어가면 과금이 발생합니다. 


보통 이 기능은 홍보성 이벤트를 플러스 친구 가입회원들에게 일괄적으로 발송할 때 주로 사용하고, 이번 포스팅 목적인 1:1대화시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메뉴들을 살펴볼께요.


'메시지 작성' 을 누르면 기본 텍스트형, 와이드 이미지형, 와이드 리스트형 총 3가지 형태가 제공되며, 플러스친구 가입이 많이 되신분들은 이런 형태의 메시지를 받아보셨을 거 같네요.


메시지 목록을 가시면, 내가 보낸 메시지 내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저런 용도로 메시지를 보냈었는데, 그림처럼 리스트로 쭉 뜨네요. 


이 메시지가 앞서 말씀드린 1000건에서 줄어드는 부분인데, 중요한건! 매월 1일 다시 초기화 됩니다!


[무료 발송 메시지]

기본 텍스트형 메시지 발송 시, 과금대상수에서 제외되는 건수입니다. 매월 1일에 다시 부여되며, 잔여수량이 이월되지는 않습니다. 메시지 등록시점에 발송대상수만큼 먼저 차감이 되고 발송완료 후 1시간 뒤에 미사용수량을 돌려드립니다.


플러스 친구를 통해 친구와 대화하는 건 플러스 친구의 '상담' 기능을 이용하는 건데요. 상담을 받을 시간을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저는 항상 가능하도록 하래와 같이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왼쪽 메뉴에 '친구그룹 관리' 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저는 이미 그룹을 2개를 만들어 놨는데요. 일괄전송할 때 특정 대상자들만 보내고 싶을 때 대상자들을 그룹화 하기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참고로만 알아두세요.


'친구그룹 상세' 로 들어가시면 대화하고 싶은 친구들의 연락처를 미리 등록해놓을 수 있습니다. 

'그룹에 친구 추가' 버튼을 누르시고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대량으로 전화번호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파일 업로드를 이용해도 되구요~


이렇게 기본적인 설정이 끝나면 카카오톡 친구찾기 메뉴에서 직접만든 플러스친구 아이이들 입력해보세요.


짜잔~하고 나타날 겁니다. 테스트를 위해 내가 만든 플러스친구를 친구추가 하고 말을 걸어보세요.



그럼 웹 상에 아래 그림과 같이 글이 뜰거구요.


더블클릭하시면 웹 브라우저로 대화창이 뜨게 됩니다. 



방법 다 이해하셨나요?^^;


단체채팅, 오픈채팅 같은 기능을 대신할 수는 없지만, 친구와 1:1로 웹브라우저로 대화하기에는 나름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플러스친구는 어플도 있고,  PC에 설치할 수 있는 버전도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카카오 플러스 친구 구글플레이 어플 다운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yellowid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반응형

나르코스(NARCOS) - Netflix 오리지널

#마약왕 #세계최고갑부 #청불 #넷플릭스 #미드 #범죄


이 드라마는 2015년에 넷플릭스에서 시즌1을 공개하였고, 뜨거운 반응을 불러왔습니다.

지금까지 시즌3까지 공개되었는데요. 매 시즌마다 예상할 수 없는 스토리와 긴장감이 이어져 정주행을 안할 수 없게 만듭니다. 


나르코스(Narcos)는 스페인어 Narcotraficante의 줄임말로 마약을 밀재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브라질 배우인 '와그너 모라'가 이 드라마 주인공인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역을 맡았는데, 개인적으로는 매우 훌륭한 캐스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 드라마는 대부분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실존 인물이 다수하고, 실제사건을 다루기 떄문에 보는동안 더욱 몰입을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줄거리]

콜롬비아에서 마약판매를 하는 마약카르텔(Drug Cartel)을 잡기위한 마약단속국과의 치열한 과정을 그린 드라마. 이 마약카르텔은 주로 마약을 생산하거나 밀매하여 수익을 올리는 범죄조직인데, 이 드라마의 주인공 파블로는 이 마약으로 세계최고갑부 반열에까지 오르게 되면서, 각국의 정부까지 간섭하게 될 정도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된다. 과연 마약과의 전쟁은 어떻게 될 것인가




드라마 시작할 떄 항상 나오는 내용으로, 어느정도 허구를 가미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드라마!


콜롬비아에서 힘들게 어린시절을 보낸 마약왕 파블로는 영특한 머리와 리더십으로 세계최고의 마약왕이 됩니다. 


마약왕 파블로가 있다면 그를 잡기 위한 마약단속반이 있다! 미국정부와 콜롬비아 정부와의 신경전과 군대, 경찰, 마약상들의 전쟁을 볼 수 있는 드라마!


미국인 마약 단속반 주인공은 '스티브 머피'



마약단속반이지만 뭔가 꿍꿍이가 많은 머피의 파트너!


파블로는 항상 돈이 많다!


파블로는 사랑하는 아내도 있고..


하늘에서 파블로를 잡으려는 사람도 있고..



경찰이지만 파블로 편인 사람도 있다.


유명 기자인 그녀는.. 파블로와 무슨 관계일지 드라마에서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마약왕 파블로 외에도 마약조직은 많은데, 수장(?)중에는 꼭 남자만 있는건 아닙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파블로 편인 파블로 어머니. 파블로가 마약상인걸 알지만 가난한 사람도 많이 도왔으므로 훌륭하고 좋은 사람이라고 항상 말하고 다닌다.



이런 종류의 미드는 처음보는데, 왜 다들 재밋게 보는지 새롭게 느껴보았습니다^^


마약상이지만 보는사람에게 애증의 관계를 느끼게 하는 그런 드라마가 아닌가 싶네요~



평점 :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