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놀라 홈즈(Enola Holmes)

 

감독 : 해리 브레드 비어

출연 : 밀리 보비 브라운, 헨리 카빌, 샘 클래플린, 헬레나 보넘 카터, 루이 파트리지, 번 고면, 아딜 엑터, 수전 워코마, 프렌시스 데라투어, 피오나 쇼

각본 : 잰 손

장르 : 가족, 미국영화, 시대물, 도서원작, 액션&어드벤처, 

영화특징 : 위트, 긴장감 넘치는, 흥미진진

관람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줄거리

열여섯 생일을 맞은 셜록의 여동생, 에놀라 홈즈. 사라진 엄마를 찾아 런던으로 향한다. 명석한 두뇌의 대명사인 오빠까지 따돌리고, 위험에 빠진 귀족 청년의 미스터리와 엮이는데. 사건을 추적하며, 홈즈 가문답게 예리한 추리력이 폭발한다. 미스터리 가득한 이 모험,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관람평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기묘한 이야기의 주인공인 '밀리보비 브라운'이 출연하는 넷플릭스 영화라 보게된 작품입니다.

(기묘한 이야기 보신분이라면 또 다른 매력의 밀리보비 브라운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셜록홈즈에 대한 책, 영화 또한 빠지지 않고 보았기 때문에 이번 영화는 어떤 내용을 어떻게 다룰지 매우 궁금했습니다. 

 

이번 영화는 셜록홈즈의 일반적인 스토리와는 다르게 홈즈집안에 태어난 딸인 에놀라홈즈가 태어났을 때부터 그녀의 엄마로부터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부터 보여주며, 그녀의 자라온 환경으로 인해 만들어진 인성으로 이번 사건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사라진 엄마를 찾는 그녀와, 사건을 해결하면서 그녀의 생각과 역할이 더 큰영역에 공헌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며, 셜록홈즈 내용들처럼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건을 해결해나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셜록홈즈 이야기보다는 많이 가볍고, 사건의 깊이가 깊지않다고 느끼긴 했습니다. 그렇지만 16세로 나오는 주인공의 밝은 성격과 사건의 중심에 있는 미소년과의 썸(?)타는 장면들로 인해 머리복잡하지 않고 편하게 보기엔 괜찮은 영화인거 같습니다.

 

다만, 셜롬홈즈의 매력적인 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 예상못한곳에서의 증거 확인과 그로 인해 여러가지 이슈들. 그리고 반전의 재미들은 다소 약한 것 같습니다.

 

만약 복잡한 사건을 명쾌하게 해결하는 꿀잼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심심한 영화일거라 생각이 들며, 그래도 기묘한 이야기로 주인공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평점 : 8.8/1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