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피니트 덴드로그램 (2020)

원제: <Infinite Dendrogram>-インフィニット・デンドログラム-

 

 

라이트 노벨 인피니트 덴드로그램을 원작으로 하는 일본 TV 애니메이션

 

 

인간이 <버츄얼 리얼리티 매시블리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을 꿈꾼 기간은 반세기 가까이에 흐른다

공상의 산물임에도 갈망하였고

그렇게 발전한  VRMMO

'꿈의 게임'은 만들었으나, '꿈'은 만들수는 없었다

 

기본정보

 

- 감독 : 코바야시 토모키

- 출연 : 사이토소마, 오노 유코, 히노 사토시, 고이치 마코토, 다카다 유키, 무라세 아유무, 오구라 유이, 히카사 요코, 유키 아오이, 하루세나쓰미, 이자와 시오리, 스즈무라 켄이치, 도야마 나오

- 장르 : 라이트 노벨 우너작 일본 애니메이션, 액션 애니메이션,  SF&판타지 애니메이션, 일본 TV프로그램

- 관람등급 : 19세이상 관람가

- 줄거리 : 2043년 7월 15일. 각기 플레이어에 따라 천차만별, 아니, "무한"한 패턴의 진화를 거듭하는 독자적인 시스템 <엠브리오>을 갖춘 다이브형 VRMMO <Infinite Dendrogram>이 발매되었다. 여태까지 VRMMO가 실현시키지 못하고,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 알려진 요소를 구비한 <Infinite Dendrogram>은 순식간에 엄청난 여파를 몰며 세계를 석권하였다. <Infinite Dendrogram> 발매로부터 1년 반 후. 대학수험을 마치고 도쿄에서 독신생활을 시작하게 된 청년 무쿠도리 레이지는 오랜 수험공부 종료를 기념하여 그동안 형이 계속해서 추천해 왔던 <Infinite Dendrogram>을 시작한다. 이것은 세계나, 유희의 이야기. 그리고 추억의 이야기다.

 

영상

 

무기화!

 

저 곰탈은 주인공이 형이라고 부르는 사람인데, 왜 곰탈을 쓰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게임이므로 본래 몸이 배고프거나 화장실을 가야되면 이렇게 알람 창이 뜨는 시스템을 갖췄네요.

 

감상평 및 평점

이 작품은 2016년 11월에 만화책을 1권 발매한 뒤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며, 2019년 1월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것을 발표한 뒤 1년 뒤인 2020년 1월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딸기100%, 칭송받는자, 아카메가 벤다, 세이렌 등을 감독한 코바야시 토모키 감독의 작품입니다.

 

VR 게임속으로 들어가는 대표적인 애니메이션인 '소드아트 온라인' 이나 '오버로드' 같은 애니들이 넷플릭스에서 볼수있는데요. 

다른게임과 다른 이 애니의 매력은 '네메시스' 가 아닐까 싶습니다. 

네메시스는 게임속 유저와 함께 활동하는 게임속 팻과 같은 존재인데, 주인공 레이 스탈링의 엠브리오이자 본작의 히로인입니다. 

사람의 몸과 정신을 가지고 있고, 자신감이 넘치는 성격이지만 유령을 무서워하는 매력적인 케릭터인데요.

 

 

 

 

혼자서 열심히 성장하는 다른 애니와는 달리 함께 성장하는 매력적인 케릭터로 인해 좀 더 재미있게 보게 되는거 같습니다.  특히 전투시에 본인이 무기화하여 마스터인 레이에게 장비가 되어주는 형태라,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무기를 보는 재미가 있는거죠.

대감, 도끼창, 방패, 거울 등으로 변신을 할수 도 있구요.

(이 매력케릭터 피규어도 파는군요~)

 

넷플릭스에는 시즌1 13화까지 나와있는데, 짧지만 강한 몰입도로 정주행하기 깔끔한 애니였던거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19금이지만, 넷플릭스 특성상 19금이 19금 같지 않다는거 빼고는...ㅎㅎ;

 

평점 : 7.0/1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