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글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저장하려고 하는데 이런 문구가 뜨며 

글꼴에 문제가 있어서 큰일날거 같은 이런 에러 보신적 있죠?

 

 

저도 쓴적 없는 글꼴 같은데, 다른 문서를 가져와서 편집해서 그런지

글꼴 사용할 수 없다고 에러창이 뜨네요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글꼴 바꾸기'

기능을 쓰면 됩니다.!

 

홈 > 바꾸기 > 글꼴 바꾸기

 

 

 

 

고칠려는 글꼴 선택하고, 바꾸려는 글꼴 선택해서

바꾸기 클릭! 하면 끝!

 

 

 

 

그런데!!

 

도대체 어디에 이런 글꼴이 있었던거지??

라는 생각이 든다면 좀더 파고 들어야 합니다.

 

 

어떻게 하냐면

먼저 파워포인트 문서를 하나 복사한 다음

pptx 확장자를 zip으로 바꿔서 압축을 풀어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폴더와 xml파일이 나옵니다.

 

여기에는 수많은  xml 파일이 있습니다.

참고로 xml파일은 문서의 폰트, 디자인 같은걸 담당하는 파일이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ppt폴더안에 들어가시면 xml파일이 더 많은데.. 

여기 있는 xml파일에서 글꼴이 적용된 곳을 찾아야 합니다.

 

 

저는 쉽게 찾기 위해서 notepad++ 에디트 프로그램이 있어서

해당 폴더의 모든 xml파일을 연다음 글꼴을 검색했습니다 ㅎㅎ

 

그랬더니 딱! 나오네요

아래 그림처럼 '당사가 직접 진행하거나...."블라블라 앞에 잘못된 폰트가 붙어있네요. 

그럼 저 내용에 적용되었다는 거니깐 저 부분을 찾아서 수정하면 됩니다!

 

 

 

간단하죠?ㅎㅎ;;;;

 

잘못된 글꼴의 위치를 찾을일이 종종있으니 알아두심 편할거 같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