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TX도 이제 간편결제시대!

PAYCO로 KTX예매하기

 

 

 

 

지방을 자주 다니는 편이라 KTX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항상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다보니 카드번호, 년월 등의 정보를 입력하는게 번거로웠는데요.

 

이번에 KTX도 드디어 간편결제를 도입을 하게되어 기쁨을 감출수가 없네요~ 야호~

 

그래서 이번에 KTX를 탈 일이 생겨 간편결제 페이코로 KTX 예매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승차권을 예매하기 위해 코레일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www.letskorail.com

 

레츠코레일-LetsKorail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7.X 이하, 타 브라우저(크롬,파이어폭스 등) 인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으니,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IE 버전확인 : 인터넷 창을 열고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 □ 제한되는 서비스   - 좌석선택 예약, 승차권반환, 계좌이체 결제, 미등록고객 예약, 내일로 및 정기권 예약, 우편번호 검색 등

www.letskorail.com

 

 

그리고 승차권 간편예매를 통해 출박지와 도착지를 선택하고, 출발일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시간과 인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모르는 사람이 없지만 굳이 한번 더 써봅니다 ㅋ)

 

그리고 타야할 기차를 선택하고 결제하는 단계까지 슉~ 지나갑니다

 

그럼 결제하기(발권선택) 화면에서 어떤방식으로 결제할지를 고르게 되는데요.

 

결제할 수 있는 메뉴는 신용카드, 간편결제, 계좌이체, 포인트 이렇게 4개의 탭이 보입니다.

이번엔 간편결제로 발권하려고 했으니 2번째 간편결제 탭을 선택하니 간편결제 종류에 PAYCO가 보이네요. 

간편결제로는 유일한거 같습니다. ㅎㅎ

 

 

PAYCO 뿐이니 기본으로 PAYCO가 선택이 되어있고, 그 밑엔 PAYCO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PAYCO 결제화면인데요. 

PAYCO로 결제할때 저는 주로 페이코 포인트를 쓰는데, 여기서는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한 거 같습니다.

(아쉽네요 ㅠㅠ 포인트 3프로 할인받아야 하는데..ㅋ)

 

 

이렇게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 버튼을 누른뒤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 끝!!!

이렇게 결제하면 편한것도 있고, 카드에 따라 할인도 가능하므로 KTX를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할인받아 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번거롭게 카드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결제비밀번호 6자리 KTX발권이 가능해졌습니다.

 

 

간편결제에 대한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사용가능한 사용처도 증가하고 있으므로 간편결제를 생활화 하다보면 점점 결제의 편안함, 지름신 초대를 을 즐길 수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ㅎㅎ

 

ps. 지금은 PC에서만 되는데 조만간 안드로이드나 ios에서도 결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ㅎ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