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조만간 여름휴가시즌이네요!! 개인적으로 비성수기에 휴가를 가는편이라 여름휴가가 따로없지만 해외는 자주다니는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 준비하시면 가장 불편한게 뭐였나요? 저는 환전하는게 귀찮은 일중 하나였습니다.

 

환전자체가 귀찮은건 아닌데, 어떻게 하면 최적의 환율최고의 수수료 우대를 받으며 환전을 하는게 좋을지 고민에 휩싸이는게 귀찮았던거 같은데요.

 

환전하다보면 이런 생각들이 가끔 들었습니다.

 

내가 원하는 환율이 되면 알람이 오면 좋을 것 같은데...

 

저렴하게 환전하고, 비싸게 재환전하면 좋을 것 같은데...

 

이런고민을 해결해주듯 이번에 페이코(NHN PAYCO)에서 페이코 앱 자체에서 환전을 쉽게 하고, 환전된 돈을 환전지갑에 보관하는 서비스가 나와 소개글 작성해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한데요. 첫번째로 해야 할것은 바로!!! 페이코 앱을 실행시킵니다ㅎㅎ

(※아직 페이코 가입안하신 분들은 페이코 설치 롸잇나우!)

 

 

맨 마지막에 'NEW 환전지갑' 보이시나요? 

새로 생긴 기능이라 처음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일단 여기 들어가셔서 약관 단계를 진행합니다.

 

 

 

약관을 모두 동의하고 진행하면  '편리하게 환전하고 원할 때 바로 찾자! 당일 수령으로 편하게 환전하세요~' 라는 환영의 글과 함께 '목표환율 설정', '환전하기' 2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1. 목표환율 서비스

먼저 목표환율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표환율은 사용자가 원하는 환율정보를 등록해놓으면 푸시/알림이 오는 기능입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환율정보가 변동되기 때문에 이 알람을 걸어놓고 내가 원하는 환율금액이 될때까지 기다리다가 적절한 타이밍에 딱! 환전하면 좋은 서비스 같습니다.

 

 

 

목표환율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외화는 현재까지 12개를 지원합니다.

 

미국(USD)

일본(JPY)

유럽연합(EUR)

중국(CNY)

캐나다(CAD)

스위스(CHF)

호주(AUD)

영국(GBP)

홍콩(HKD)

뉴질랜드(NZD)

싱가포르(SGD)

태국(THB)

 

 

알람이 뜨면 바로 푸시로 접속해 원하는 금액을 바로 환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환전하기(환전지갑)

이제 목표환율이 아니라 환전하기를 누르면 '환전지갑' 메뉴로 넘어갑니다. 

환전지갑은 환전한 금액을 보관하는 나만의 지갑으로 환전한 금액을 출금하기 전에 보관하고 있는 지갑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환전하기로 접속해보시면.... 헉!!!

 

 

 

일본JPY는 100%우대

미국UDS 90%우대

유럽EUR 80%우대

 

와우..이벤트일까요?? 일본 엔화 100% 우대를 하고 있네요!!

 

그래서 저도 바로 엔화로 환전해보았습니다. 우선 1000엔으로 환전을 했더니 현재 환율로 10943원이네요.

(※환전한도 원화기준 1일 최대 100만원, 최소 1000JPY부터 91000 JPY까지 신청 가능)

 

 

화면에 나온대로 환전을 하려고 했더니, 현재 환율정보(그래프)로 깔끔하게 나오고 결제금액, 적용환율, 우대금액, PAYCO추가우대20% 정보가 나오네요

 

PAYCO추가우대 덕분에 100% 엔화 환전이 가능해진거 같습니다!!

 

짜잔~~

 

 

환전을 완료했더니 즉시 환전지갑에 환전금액이 보관이 되었다고 뜨네요.

 

환전지갑에 있는 돈을 바로 수령하실려면 '지금 수령점 선택하기' 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내가 원하는 장소가 일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당장 수령할 필요가 없을때는?! 그냥 환전지갑에 보관하고 있으면 됩니다.

 

수령하지 않고 환전지갑에 보관하게 되면 현재 환전한 금액이 얼마인지, 원화환산금액(외화팔때) 금액이 얼마인지 깔끔한 화면으로 보여지구요. 

 

 

현재 0.70%(-77원) 적혀있는 부분은 재환전했을 때 80%우대 적용이 되기 때문에 그걸 고려한 금액이 산정되어 노출되고있습니다.

 

 

3. 재환전하기

엔화로 바꿨던 금액이 수령점을 지정하지 않고 환전지갑에 있는 상태에서 남은돈을 다시 원화로 바꿔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방법은 심플하며 '원화로 바꾸기'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원화를 바꿀때는 위에서 설명한대로 80%의 우대율이 적용되네요!

 

 

 

그리고 원화로 바꾼 금액은 특정계좌로 입금할 수도 있고, PAYCO포인트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원화로 재환전 완료!! 


 

지금까지 페이코에서 새롭게 나온 환전지갑, 목표환율 서비스를 직접 써보았습니다.

 

서비스를 써보면서 드는 생각은

 

환전하는게 이렇게 편하다니!

 

환전지갑에 넣어두기만 해도 환율에 따라 즉시 돈을 벌수가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ㅎ

 

해외로 가시는 분들은 이제 귀찮게 은행사이트에서 환전하지 마시고, 간편결제 페이코를 통해 편하게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싸게환전 #저렴하게환전 #간편결제환전 #환전우대적용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