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치민, 하노이, 호이안, 다낭 등 한국사람이 선호하는 해외여행지 1위인 베트남!!

 

혹시 아시나요? 베트남에는 동전이 없다는 것을!!!!

여행준비하면서 알게된건데, 베트남에서는 지폐만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최소단위인 500동(=25원)도 화폐로 있구요. 그래서 베트남 화폐의 종류는.. 한국보다 훨씬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그냥 지갑에 베트남 화폐를 한곳에 넣어서 들고다니면, 계산하거나 할때 구분이 안되서 엄청 고생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지인들의 말을 듣고 동지갑을 구매했습니다!! 

 

동지갑은 베트남 화폐인 '동' 화폐를 편하게 구분해서 관리할 수 있는 지갑입니다^^

 

지갑은 인터넷에서 쉽게 살 수 있구요, 배송비까지해서 4~5천원 했던거 같아요! 

 

보통 동지갑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폐를 구분해서 넣을 수 있는 지갑과 화폐단위가 적혀있는 스티커! 

이 스티커를 내가 원하는대로 이쁘게 지갑에 붙여주면 됩니다!

 

제가 산 동지갑은 화폐단위를 쉽게 계산할 수 있게 동과 원을 함께 표기해놨고, 기본적인 베트남어도 스티커로 포함이 되어있었네요~

 

그래서 열심히 뚝딱뚝딱 붙였더니 짜잔!! 

동지갑이 완성되었습니다~

 

 

실제로 이 동지갑을 가지고 베트남 여행을 다녀왔는데....

안샀으면 어쩔뻔 했나 싶었네요. 색깔도 비슷한 베트남 화폐를 뭉탱이로 그냥 들고 다녔다면...

계산할때마다 곤혹을 치뤘을거 같습니다;;;

 

 

이 동지갑을 워낙 편하게 잘 쓰고 나서, 한주뒤에 베트남 놀러가는 지인께 빌려드렸네요!

 

이것이야 말로 바로 베트남 필수템이라고!! 하면서요 ㅋㅋ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