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vs 왓챠

가격비교

 

많은 사람들이 넷플릭스와 왓챠 중 어떤걸 봐야할지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중 가장 크게 고민하는 부분이 가격일텐데요.

 

두 서비스에 가격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넷플릭스 가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베이식 : 동시접속 1명, 기본화질, 1개의 기기에서 볼 수 있음 (매월 8600원)

- 스탠다드 : 동시접속 2명, HD화질, 2개의 기기에서 볼 수 있음(매월 10900원)

- 프리미엄 : 동시접속 4명, HD및 4K UHD 화질 제공, 4개의 기기에서 볼 수 있음(매월 13200원)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동시접속여부와 화질일텐데요. 

가장 좋은화질에서 시청을 하실려면 프리미엄을 선택해야 하는데, 혼자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가격이 부담스럽습니다만, 4명이 돈을 나눠서 지불할 수만 있다면 베스트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인당 3300원)

4명까지 모으기 힘드시면 스탠다드로 HD화질로 보시면 되는데, 인당 5450원으로 2명이서 동시에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주로 보시면 HD정도면 충분할수도...)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마지막에 엄청 작은 폰트로 적혀있는 내용인데요.

당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멤버십 서비스는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무제한으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고화질(HD) 및 초고화질(UHD) 제공 여부는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와 디바이스의 성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콘텐츠가 HD 화질이나 UHD 화질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고화질로 보기위해 비싼정액제를 선택하셨다고 해서 항상 UHD화질로 나오는 것은 아니라는 점 꼭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왓챠가격 알아보겠습니다.

왓챠는 기본 월정액제 요금이 7900원입니다.

혼자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 기준에서는 넷플릭스보다 저렴하네요. 

그리고 12개월정도 꾸준히 보실려면 월 6200원까지 저렴하게 할인이 됩니다.

 

 

항상 작은 폰트를 꼭 보셔야 하는데요. 여기서도 중요한 내용은 화질에 대한 보장 부분입니다.

실사용 도중 해지하는 경우 남은 기간에 대한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무료 혜택은 이용권을 통틀어 단 1번만 제공됩니다.

한국 외 국가에서는 감상이 제한되며, 일부 영상은 저작권자의 요청에 따라 도중에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 혹은 저작권자의 조건에 따라 Full HD 재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10 이상), 크롬, 사파리(11.0.3 버전 이하), 파이어폭스를 지원합니다.

 

항상 고화질이 아니라며 스마트기기나 PC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와 환경에 매우 민감한게 스트리밍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결론]

 

단순히 가격만 봤을 때는

'혼자' 계정 사용시 왓챠가 더 좋음!

'2명' 이상일 경우 넷플릭스가 더 좋음!

다만 넷플릭스는 화질이 프리미엄일 때 가장 좋음

= 결국 4명 돈 모아서 넷플릭스 보는게 개이득

블로그 이미지

BlueBell_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닥터마리오(Dr.MARIO) 월드 게임 출시!

 

마리오를 탄생시킨 NINTENDO

아시아권 대표적인 메신저 LINE

국내 유명 게임 및 핀테크 회사 NHN

 

이 3개의 회사가 뭉쳐서 만든 신작 게임 Dr.MARIO World!!!

 

 

 

이번에 나온 닥터마리오월드 게임은 

마리오하면 생각나는 거북이 밟고, 차고, 버섯 먹는 액션게임이 아니라

퍼즐게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닥터 마리오는 바이러스를 혼내주기 위해 알약으로 공격하는 

퍼즐게임인데요.

 

여러 케릭터들이 다양한 스킬을 이용하여

바이러스를 없애는 게임으로, 

NHN이 잘 만드는 퍼즐게임의 노하우가

잔뜩 녹아있는 게임인거 같습니다

(프렌즈팝을 만들었던~)

 

이제 간단하게 게임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게임 '스토리'입니다.

갑자기 전 세계에 바이러스가 대량 발생!

키노피오들과 쿠파군단도 혼란에 빠진 세계

바이러스를 퇴치하고 모두를 구하기 위해 달려가는 우리의 마리오!

 

 

갑자기 왜 바이러스가 나타났는지는 알 수가 없으나

악당이 있으면 히어로도 있는법!!

 

우리의 마리오가 바이러스를 퇴치하려나봅니다 ㅎㅎ

 

 

게임방식은 간단하면서도 중독성이 있는데요.

아래 그림설명을 보시면 금방 이해가 되면서도 

어리둥절 한거 같습니다.

(직접 한번만 해보면 바로 이해됨 ㅋㅋ)

 

 

 

간단한 방법을 배운 후 스테이지1 클리어!

 

 

상점을 둘러보면 하트와 보석을 판매하네요.

아마 하트는 플레이 가능한 횟수를 의미하는 것 같고,

보석은 아이템을 살 수 있는 머니인듯합니다.

 

 

 

아래는 플레이 캡쳐 이미지 입니다.

저 캡슐모양은 아래로 가지는 못하지만 

언제든지 손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테이지에 따라 순발력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게이지가 있어서 7번 캡슐을 제거하면

조커와 같은 레인보우캡슐이 나타납니다~ 

이것도 전략적으로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마리오 게임에서 발로차고 다니는 거북이 등껍질은

여기서 가로에 있는 바이러스 싹쓸이용으로 사용되는군요 ㅎㅎ

 

 

게임 다이..... 화면입니다.ㅠㅠ

 

스테이지 10부터는 게임 아이템 4종류를 쓸 수 있는데요.

스테이지에서 쓸 수 있는 캡슐수가 한정되어 있어,

한개더 쓸 수 있는 아이템과, 스킬을 MAX로 채워주는 아이템

점수를 업! 시켜주는 아이템과 랜덤아이템이 있어요~

 

 

 

그리고 어느정도 게임을 하다보면 케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케릭마다 스킬이 다 다른데요. 가장 하고 싶은거 하나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케릭으로는

 

1. 닥터마리오

최하단의 가로 라인 1줄을 제거

 

 

2. 닥터 쿠파

랜덤으로 가로 라인 2줄을 제거

 

3. 닥터 피치

랜덤으로 가로 라인 2줄을 제거

 

아직까지 대전모드는 안해봤는데, 이 게임은 스테이지를 통과하는 것도 재미겠지만

다른 퍼즐게임과는 달리 대전이 되는게 매력적인거 같습니다.

 

저도 어서 대전게임을 할 수 있는 레벨까지 업시켜봐야겠네요!! ㅎㅎㅎ

 

일단 100Lv 까지 가즈아!!!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앱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닥터마리오월드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블로그 이미지

BlueBell_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댓글을 달아 주세요

 

 

 

넷플릭스는 컨텐트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긴 해외여행을 위해 인터넷이 안되는 비행기에서 넷플릭스를 보고 싶을때나 

Wifi가 없는 공간에서 데이터는 부족할 때 넷플릭스를 보고 싶을 때 등

미리 다운로드 받으면 언제든지 어디서든 데이터 걱정없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장하는 방법과, 저장했을 때 용량이 어느정도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보고 싶은 컨텐츠로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아래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 '저장된 콘텐츠 목록'에 추가가 되게 됩니다.

 

간단하죠?ㅎㅎ

 


 

그렇다면 스마트폰에 저장될 때 용량은 어느정도 필요할까요?

 

제가 직접 저장을 해봤는데요.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24분 짜리 애니메이션 한편을 받았더니 69MB정도 하는군요

- 43분짜리 미드 한편을 받았더니 205MB정도 하였습니다.

- 약 2시간 짜리 영화 한편을 받았더니 483MB정도 하였네요

 

애니인지, 영화인지 등에 따라 용량이 조금씩 다 다를테니 위 내용을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재생설정에서 화질을 저화질도 해보고 고화질도 해봤는데, 저장되는 용량은 똑같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테스트해서 그런지, 저장할때는 인터넷속도의 영향이 없으므로 기본 화질로 저장되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참. 화질 설정하는 방법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2019/07/07 - [Information/Movie & Ani] - 넷플릭스 화질 설정 초간단 방법!!

 

넷플릭스 화질 설정 초간단 방법!!

넷플릭스 화질 설정 초 간단 방법 넷플릭스를 보시다보면 기본적으로 인터넷 속도에 맞는 최적화된 화질로 보여줍니다. 하지만 데이터 용량등으로 인해 화질을 낮춰서 보고 싶은 경우등이 있는데요. 그럴때 설정하..

s-lucky.tistory.com

 

 

어쨌든..ㅎㅎ

SDCard  외장 메모리가 넉넉하게 있으신 분들은 꽤 많은 컨텐츠를 저장해서 보실 수 있으실듯합니다.

 

그럼 즐감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BlueBell_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