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소개

(NETFLIX 오리지널)

블랙 썸머

(원제: Black Summer)

시즌1 - 에피소드8 (작성일 기준)


[제작]

칼 섀퍼, 존 하이암스

[출연]

제이미 킹, 저스틴 추 케리, 크리스틴 리, 살 벨레스 주니어, 켈시 플라워, 에리카 하우, 에드손 모랄레스, 귀니스 월시, 스태퍼드 페리, 무스타파 알랍시

 

[관람등급]

만 19세 이상 관람가

(좀비 드라마 답게 잔인함이..ㄷㄷ)

 

 - 줄거리 - 

좀비 대재앙이 세상을 뒤덮은 암흑의 시대. 인류는 절멸의 위기에 처하고, 얼마 안 되는 생존자들은 서로 힘을 모은다. 끝까지 살아남아 사랑하는 이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시즌1 회차정보]

1화 - 피난민들(44분)

2화 - 추적자(35분)

3화 - 교실에서(40분)

4화 - 홀로 남다(39분)

5화 - 지미 식당(43분)

6화 - 미끼(34분)

7화 - 블랙 (25분)

8화 - 스타디움(20분)


 

[감상평]

전형적인 좀비물 드라마입니다. 블랙 썸머는 'Z네이션'의 프리퀄이며, 좀비로 인해 혼란에 빠진 세상에서 딸을 찾아 나서는 어머니 로즈의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은 '화이트 칙스', '씬 씨티', '마이 블러디 발렌타인' 의 제이미 킹이 주연으로 캐스팅이 되어 드라마의 재미를 더하게였습니다. 총 8개의 에피소드이며, 에피소드마다 러닝타임이 다 다릅니다(시간차이가 꽤 나는..)  길지 않기 때문에 짧은 시간동안 충격적인 임펙트를 선사하기 때문에 불끄고 어두운 곳에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글로벌) 평점 : 7.8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소개

(NETFLIX 오리지널)

페르소나


[감독]

이경미 감독 (비밀은 없다, 미쓰 홍당무) - LOVE SET

 

 

임필성 감독(마담 뺑덕, 남극일기) - 썩지않게 아주오래(COLLECTOR)

 

 

전고운 감독(소공녀) - 키스가죄

 

 

김종관 감독(더 테이블, 최악의 하루) - 밤을 걷다

 

 

[출연]

이지은(아이유), 배두나, 박해수, 김태훈, 심달기, 이성욱, 정준원

 

[관람등급]

만 19세 이상 관람가

(왜??;;;;)

 

 - 줄거리 - 

1. 러브 세트 (LOVE SET)

아빠와 딸(아이유). 그리고 아빠와 결혼하려는 여자(배두나). 2명의 여자의 신경전으로 테니스 경기장은 긴장감이 흐르고... 맹령히 공을 쫓는 두 여자의 격한 비명이 경기장을 가득 채운다. 딸이 원하는 것은 단 하나. 과연 무엇을 위해 이 둘은 긴장감 흐르는 테니스 경기를 하는가...

 

2. 썩지않게 아주 오래(COLLECTOR) 

몇일동안 말 없이 사라졌다가 갑자기 나타난 그녀(아이유). 사라진 이유가 궁금한 남자. 그 남자는 다소 쿨한척 하며 그녀의 사라졌던 몇일에 대해 궁금해 한다. 하지만 남자가 진실에 다가갈수록 그녀는 남자에게 진심의 증거를 요구한다.

 

3. 키스가 죄 

한나(아이유)는 학교에 나오지도 않고, 폰 연락도 안되는 친구를 찾아 그녀의 집으로 간다. 그 곳에 있는 친구의 아빠는 딸이 집에 없다며 한나를 보내버린다. 하지만 한나는 결국 집으로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 키스의 흔적이 가득한 친구가 머리카락이 잘린채 방에서 걸어나온다. 도대체 왜 그녀는 키스의 흔적이 생긴걸까?

 

4. 밤을 걷다 

산책을 하는 두 남녀의 대화. 그리고 그들의 추억. 대화를 하며 그녀는 남자에게 알지 못했던 이야기를 들려준다.

 


[감상평]

페르소나가 넷플릭스에서 오픈되자 넷플릭스가 마비가 올 정도로 엄청난 관심을 보였습니다. 저 또한 아이유 때문에 봤구요. 하지만 결론적으론 제가 영화감상능력이 떨어지는건지... 기대치가 높았던 건지 ... 생각보다 재미없다고 느끼면서 본거 같습니다. 

그나마 2번째 '썩지않게 아주 오래' 편은 '블랙미러-시즌2-화이트크리스마스' 편을 약간 생각나게 해 그나마 재미있었지만, 결국 정신의 흐름대로 그냥 보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

다만 스토리를 떠나 배우들의 연기력이나 촬영기법?이라고 하나요. 카메라에 담긴 영상미들은 무지한 제가 봤을 때도 상당히 수준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간이 20분 전후로 짧아 아이유팬이라면, 그리고 독특한 스토리를 좋아한다면, 정신의 흐름대로 볼 드라마가 필요하다면 추천드립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스토리가 어떻게 끝날지 궁금하긴 합니다. (3번재 키스가죄는 나름 유쾌합니다 ㅎㅎ)

혹시 몇개만 보고 싶으신 분들은 2, 3 작품만 보시길...ㅎ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반응형

넷플릭스 애니 소개

(NETFLIX 오리지널)

고래의 아이들은 모래 위에서 노래한다

(원제: クジラの子らは砂上に歌う)

시즌1 - 에피소드12(작성일 기준)


[출연]

하나에 나츠키, 이와미 마나카, 우메하라 유이치로, 시마자키 노부나가, 코마츠 미카코 야마시타 다이키, 카미야 히로시

 

[관람등급]

만 15세 이상 관람가

(약간의 잔인한 장면이 있지만 15금까지는;;)

 

 - 줄거리 - 

사방이 모래바다로 가득한 세상. 그 곳에 '진흙고래'라는 사람들이 사는 섬(배)이 있다.진흙고래의 사람들은 2종류로 나뉘는데, 하나는 초능력이 없는 '무인', 하나는 사이미아라는 초능력을 가진 '표식자'. 표식자는 단명하는 운명을 가져, 수명이 긴 무인들이 장로가 되어 작은 문화를 이루어가는데, 어느날 이 배를 없애기 위한 공격이 시작된다. 처음보는 외부인으로부터의 공격에 제대로 대항하지 못하지만 이 전쟁으로 이 배의 존재와 새로운 진실을 알게 된다.

 

[시즌1 회차정보]

1화 - 이 섬이 우리의 전부였다

2화 - 파레나의 죄인들

3화 - 이런 세계 따위, 마음대로 되라지

4화 - 진흙고래와 함께 모래의 부름을 받는거야

5화 - 도망치는 건 싫어

6화 - 내일, 사람을 죽이게 된다면

7화 - 너희의 미래를 보고 싶어

8화 - 이 세상에서 사라져버려

9화 - 너의 선택이 가져올 미래를 보고싶어

10화 - 새로운 여행을 떠날 시간

11화 - 꿈같은 이야기

12화 - 이곳에서 태어나서 다행이야



주인공 차쿠로는 진흙고래에 살고 있는 14세 소년입니다. 이 소년은 '기록자'로써 기억하기 위한 모든 것을 기록하고자 합니다. 그러다 구릿빛 피부의 리코스 소녀를 만나게 되고, 오우니, 스오우, 사미, 긴슈 등의 진흙고래 사람들과 함께 진실을 기록하기 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애니를 보기 전 제목만 보았을 때는 도대체 무슨 내용일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더군요. 마침 넷플릭스에서 볼게 없어서 이 애니를 한두편 보기 시작했는데, 생각치도 못한 세계관과 아름다운 배경, 그리고 슬프면서도 밝은 스토리들이 정주행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정주행하고나서 관련 내용을 찾아봤더니, 2013년에 만화로 나왔고, 연극으로도 나왔다가 17년 10월에 J.C STAFF에 의해 애니화가 되었더군요. 

제 상상력으로는 닿지못할 세계관을 그린 애니를 개인적으로 좋아했는데, 이제라도 이렇게 보게되서 다행이다 싶었네요. 

진흙고래사람들의 생활과, 꿈과, 희망을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글로벌) 평점 : 7.9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NINEx

일상과 IT의 만남

,
-->